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눔 캠페인

독거노인 후원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돕기 위해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어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샘물 나눔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포천시 일부 지역에서 포천시 전 지역으로 지원을 확대하여 지역 사회 주민들의 수분 건강에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취약계층 후원

2020년 5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 극복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서울시 청년 총 및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에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10만 병을 기부했습니다.
후원 제품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청년 소상공인 긴급 지원 사업’과 기부 물품 물류센터인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미혼모, 취약계층 아동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Project WET

풀무원샘물은 비영리단체 Project WET과 글로벌 협약을 맺고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찾아가는 물 환경 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의 중요성을 알려왔습니다.
또한 교사 연수를 통해 동아리, 방과 후 학습 등 학교 정식 교육 과정에서도 Project WET의 커리큘럼을 활용한 물 교육 활성화를 통해 국내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수자원 보호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AWS)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AWS)는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모두에게 유일할 수 있도록 담수의 책임 있는 사용을 촉진하는 공통적인 목표를 가진 기업, 비영리 단체, 공공 기관 및 교육 기관의 회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입니다.
풀무원샘물은 수자원의 지속 가능성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보존하고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0년까지 AWS certification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캠페인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풀무원샘물은 해마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이동 공장이 위치한 포천시의 초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모시고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풀무원샘물이 지역 수자원을 보호하고자 노력하는 실천 방안을 공유해 왔습니다.

지난 2013년 오픈한 이동 공장은 국내 폐수처리 기준보다 2배 강화된 수준의 폐수 정화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또 자연채광 효과를 극대화한 설계로 동절기 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고 모든 냉방 시설에 친환경 냉매를 사용해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수자원 보호에서 나아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수자원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Ocean cleanup

2019년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을 기념하여 5,000명 이상의 전 세계 네슬레 워터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역 사회 및 NGO와 협력하여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한 해양정화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전 세계 45개국의 66개 지역에서 실시된 이 활동에서는 지역사회를 개선하고 쓰레기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전 세계 임직원이 직접 실천함으로써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Beat plastic pollution

2019년 유엔(UN)의 환경 전담 기관인 유엔환경계획 한국협회와 ‘Beat Plastic Pollution’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인식 개선과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폐플라스틱 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전시,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토크 콘서트, 환경정화활동, 네이버 해피빈 펀딩 등을 펼쳐 적극적으로 플라스틱 배출 감소를 위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마을 도로 정화 활동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2017년부터 매 분기 풀무원샘물 공장이 위치한 포천시 이동면 주변 마을에서 도로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샘물의 이동 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공장 진입로부터 인근 마을 일대에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함으로써, 작은 활동이지만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지역사회에 일원으로써 그 소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